통근버스 운영이 어려우신가요?
IT솔루션과 운영노하우를 갖춘
통근버스 전문가 셔틀콕에게 맡기세요.
2012년부터 현재까지 250개 기업 및 기관에 30만 여명의 임직원/이용자/학생이 이용하는
셔틀버스 통합관리 IoT서비스를 공급 중입니다.
운행차량
1,800여대 (등록차량 3,590대)
등록 노선/정류장
8,462개 / 133,655개
등록 탑승객 수
301,973명
차량과 노선을 직접 공급/운영하여 기업 통근과 공유형 통근을 제공하는 버스 Mobility 서비스를 공급 중입니다.
각각의 노선으로 운행되는 셔틀버스의 운행특성을 반영한 관리자와 탑승객 모두를 위한 관제 시스템
탄력적인 배차기능
예약 배차 및 즉시 배차로
상황에 맞게 변경 가능
안전운행 및 운행경로 파악
운행이력를 통해 차량의 운행 속도,
운행궤적, 시간을 파악
손쉬운 노선설정
원하는 노선은 지도 상에서
클릭 한 번이면 설정 완료!
임직원의 거주지 분포를 바탕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탑승할 수 있는 최단 거리의 노선을 설계하며
당사가 보유한 67억 건의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주거지 및 주거지와의 회사와의 거리 등을 손쉽게 파악 가능합니다.
탑승자 통계를 통하여 정확한 노션별 탑승인원 및 평균 탑승인원을 파악하고,
노선최적화 알고리즘*을 노선 효율도 분석 및 개선에 이용합니다.
*운행궤적에서 기점과 종점을 선택하여 거리와 소요시간으로 계산
전체노선 0.5%의 절감만으로도 연간 1.75억원 가량의 비용절감
전용 네비게이션으로 대기차량 즉시 배차가 가능하며 대기차량이 없더라도 18시간 이내 긴급조치가 가능합니다.
배차여부, 단말상태현황( 정상 비정상 여부, GPS장치, 전원 현황, 유휴장치 현황 등) 등을
대시보드 형태로 그래프와 함께 제공합니다.
노선별, 정류장별, 탑승자별로 PUSH/ SMS를 발송하여 사고, 지연, 탑승인원 초과 등의
문제 발생 시, 대기중인 탑승객에게 빠른 안내 및 조치가능합니다.
통근버스 관리 직원 4명(전담 2인/ 지원2인)에서 전담 1명으로 인원감축, 연간 약 1억원의 비용을 절감하였습니다.
탑승객 관리가 되지 않아 만석, 입석, 공석 등의 문제 발생시 파악이 불가하였으나 탑승인원 통계를 바탕으로 승차인원이 적은 노선을 통합하여 평균탑승인원을 35명으로 정착시키고, 비효율 4개 노선을 폐지하여 연간 약 1억원의 비용을 절감하였습니다.
정거장 미 정차, 정시 도착 여부, 과속운전 등 임직원의 민원 또는 분쟁 발생 시, 정확한 근거자료를 제공과 더불어 운전자의 운전 습관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같은 지역을 이동하는 셔틀을 각 사업장 별로 운행하여 개별적 비용 발생하던 문제점을 개선하여 공동계약 형식으로 동일 사업장 내 3개 기업의 셔틀을 통합 운영하였습니다.
구소 간 물품이송이 빈번한 기업의 특성에 맞추어 안전하고 정확한 운송관리를 위해 물품 운송 대장을 구비하고, 물품의 실시간 위치를 확인 가능케 하였습니다.